News/PR & Ad

  • News/PR
  • Ad

Title: [News] 뱅크아시아나 금융기관 신용 평가 별 4개 [ 한국일보 ]


'바우어 파이낸셜' 올 1분기 한인은행 평가

나라은행과 뱅크아시아나, 뉴뱅크가 금융기관 신용 평가에서 별 4개 (4 star )를 받았다.
분기마다 미국내 금융기관의 실적을 분석해 스타레이팅을 정해 발표하는 금융기관 전문 신용평가회사인
'바우어 파이낸셜 ( Bauer Financial )' 은 올해 1분기 한인은행 평가에서 이같이 밝혔다.
뉴욕 일원의 8개 한인은행중 월셔와 우리, 신한, 노아은행 등은 별 3개였으며 BNB은행은 별 2개에 그쳤다.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우리은행은 별 2개에서 3개로, 뉴뱅크는 별 3.5개에서 4개로 좋아졌다.
반면 월셔은행은 별 3.5개에서 3개로 줄었다. 나라은행과 뱅크아시아나는 지난 4분기와 같은 등급을 유지했다.
한편 바우어 파이낸셜의 스타 레이팅은 각 금융기관의 영업 실적과 자산건전성 등을 토대로 평점을 부여하는 것이다. 5스타는 'Superior', 4스타는 'Excellent', 3스타는 'Good', 2스타는 'Adequate', 1스타는 'Problematic', 0스타는 'Troubled'를 의미한다.
바우어 파이낸셜은 지난 83년 설립돼 금융기관의 신용도를 평가하고 금융상품을 비교 분석하는 회사로,
각 은행의 상세한 정보는 유료로 서비스하지만 전반적인 평점은 무료로 알려주고 있다.

<김주찬 기자> 

뱅크아시아나 커뮤니티 지원 확대 [ 중앙일보 ]

뱅크아시아나 뉴욕지점 OPEN [한국일보]